소비자들은 점점 '제품' 구매 보다 '#경험' 구매 지출을 늘리고 있어요. 이럴 때 제품 판매에 특화되어 있는 #백화점 들은 대체 무얼 팔아야 할까요? 백화점들은 아예 경험 상품을 준비하고, 또 경험적 뉘앙스를 더해 제품을 팔려 한답니다. 미국의 삭스 백화점과 유럽 주요 백화점이 준비한 경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100만원 상품권과 100만원 경험의 차이..!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백화점이 '경험(Experience)'을 판매하는 법에 대한 이야기예요.
요즘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보다 '경험' 구매를 선호한다는 건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에요. 광고 대행사 Momentum Worldwide가 전 세계 소비자 3,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2019년의 전설적 설문 조사에선 무려 글로벌 소비자의 76%가 물질적 품목보다 경험에 돈을 쓰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혀 충격을 주었던 바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