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년짜리 세계여행 크루즈가 2시간 만에 완판되는 시대. #크루즈 여행의 눈부신 성장은 로열캐러비안의 주식을 지난 4년간 600% 상승시켰어요. 크루즈 성장의 주요 동력이 되는 소비자는 놀랍게도 #밀레니얼 이에요. 이들이 크루즈를 향하는 이유는 #가성비 때문이죠. 크루즈 고객이 젊어지면서 이 비즈니스에도 여러 혁신이 일어나고 있답니다. 급변하는 #여행트렌드 의 한 씬을 장식 중인 크루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MZ세대들에게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크루즈' 여행에 대한 이야기예요. 원래 크루즈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이 가는 여행으로 유명했지요? 하지만 요즘은 점점 젊은 세대들이 크루즈를 선택하는 비중이 늘고 있다고 해요.
블룸버그는 지난 7월, 세계 최대 크루즈 회사 중 하나인 로열 캐리비안(Royal Caribbean)의 CEO의 말을 인용해, 이미 이 회사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