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커머스는 어쩜‘제품판매’보다 ‘링크판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이제 뭔가.. 날씨가 드디어 여름이 돼가는 분위기예요. 그동안은 7월인데도 여름인지 봄인지 구분이 안 가더니요. 와~ 어제는 잠깐 나갔다 왔더니 꿉꿉해지려고 하더라니까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조금 다른 차원의 이커머스의 미래 이야기예요. ㅋㅋㅋ 어제는 쓰레기 문제로 쫌 우울하셨쥬? 오늘은 쫌 쌔끈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닷! 요즘 돌아가는 정황을 보면.. 미래 이커머스는 지금과 많이 다를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지금까지의 이커머스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광고판'이었답니다. 광고가 주도하는 커머스의 세계죠. 현재 우리는 SNS 광고, 리타겟팅, 네이버 검색광고 등 많은 영역에서 광고에 의지하는 이커머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그런데 지금 이 부분에 슬슬 빨간 불이 들어오고 있어요. 메리미커 아줌씨도 설명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