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뷰티 유통들의 PB가 점점 확산되고 있어요. #Ulta, #Superdrug, #Boots 등은 모두 PB라인에 대거 투자를 시작했어요. 뷰티 유통의 PB 중에는 유명 브랜드의 Dupe를 연상시키는 제품도 있는데요. 브랜드들은 이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최근 뷰티 유통들의 PB가 점점 확장되고 있어요. 한국에서도 올리브영이 PB를 내고 있지요?
Ulta Beauty의 자체 PB 브랜드인 Ulta Beauty Collection은 최근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있는 뷰티 라인으로 각광받기 시작했어요. 소비자들은 이 브랜드에서 프레스티지 브랜드에 필적하는 성능을 느낀다고 리뷰에 적고 있어요.
Ulta는 가장 포괄적인 PB 뷰티 컬렉션을 보유한 브랜드예요. 메이크업, 스킨케어, 배스·바디, 액세서리 등 300개의 품목을 운영 중인데 지난해 전면 리뉴얼한 바 있죠.
프라이빗 라벨 제조업체 협회(PLMA)가 서카나(Circana)가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