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알루미늄 관세를 50%로 인상하면서 뜻하지 않게 #뷰티 기업들이 영향을 받고 있어요. 지난 20년간 알루미늄은 뷰티·퍼스널케어 업계에서 매우 중요한 소재가 되었거든요. 어떤 상황인지 자세히 알아보자구요.
지 6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수입 알루미늄 관세를 50%로 두 배 인상했을 때, 정책의 주요 타깃은 철강·건설·중공업이었어요. 그러나 알루미늄 가격 상승은 ‘반짝이는 포장재’를 쓰는 모든 뷰티 업계에도 직격탄을 날리고 있답니다. 립스틱 케이스, 헤어스프레이 캔, 모이스처라이저 튜브처럼 알루미늄이 깊숙이 스며든 뷰티 포장 생태계 전체가 영향을 받게 된 것이죠
지난 20년간 알루미늄은 뷰티·퍼스널케어 업계에서 매우 중요한 소재가 되었어요. 소비자들은 포장과 제형이 지속가능성을 보여주기를 기대하는데, 그런 면에서 알루미늄 튜브는 전통적인 플라스틱 포장보다 프레스티지 뷰티에서 더욱 선호되어 왔어요.
알루미늄은 플라스틱보다 비용이 높지만 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