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생성AI 가 #초개인화 를 어떻게 돕는지 몇 가지 소개했지요? 이참에 그동안 등장했던 AI 챗봇들의 변천사 함 정리해볼까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 생성AI를 활용한 챗봇들이 어떻게 흘러왔는지 짤막하게 소개했지요? 그동안 리테일러들이 만든 AI 챗봇에 어떤 어떤 게 있었는지 함 몰아보겠심다.
이미 수년 전부터 전통적 머신러닝에 입각한 챗봇은 존재했구요. 양질의 데이터로 알고리즘을 잘 짜놓은 기업들은 그 수혜를 입고 있었어요.
그에 비해 생성AI 챗봇은 양질의 데이터로 머신러닝을 안 했어도 걍 생성AI의 창의적인 면을 믿고 뎀벼볼 수 있는 봇이다보니.. 쓸데없는 봇들도 많이 만들어졌심다.. 하핫.
최근엔 리테일러들이 자각을 해서 괜한 말장난 봇은 지양하고, 고객의 고통이나 조직의 고통을 덜 수 있는 챗봇을 지향하고 있어요. 그런 테스트를 하기 위해 자사몰 대신 GPT4 플러그인으로 런칭해보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