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모노프로덕트 시대예요.
최근 미국에서 주부들 사이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Weezie.
이들은 #목욕타월 에 새로운 혁신을 불러왔어요.
알고 보면 사업 아이디어란 단순하고 명확한 니즈를 만족하는 것으로 충분한지도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최근들어 많은 D2C 스타트업들은 '모노 프로덕트'로 비즈니스를 시작해요.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는 시대적으로 환영받는 카테고리 임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구현하기란 쉽지 ㅇ낳아요. 많은 SKU를 다뤄야 한다는 특성 때문에 Ikea나 무인양품같은 규모가 아니면 '토탈'을 갖추기가 쉽지 않죠.
보통 일반 내수 기업 규모에서는 '가구'만 다루는 브랜드, '침장'만 다루는 브랜드, '식기'만 다루는 브랜드들이 각자의 전문영역에서 활동해요. 그런만큼, 이 알려진 영역에선 레거시 브랜드들이 두텁게 자리하고 있어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출사표를 내기란 쉽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