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에선 #NFT멤버십 을 채택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어요. #스타벅스 와 #발맹 과 같은 멤버십을 한국에서 구현 중인 브랜드가 있답니다. 모던한복 브랜드인 #리슬 의 흥미로운 NFT 멤버십 제도. 여러분이라면 어떤 로드맵을 짜시겠어요?
우리는 많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NFT 프로젝트 소식을 접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선 NFT와 패션을 연결하려는 시도들이 많지 않은데요.
한국에서도 누구보다 활발한 NFT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패션기업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올해에만 벌써 2번의 NFT 프로젝트를 진행한 '리슬'이에요. 리슬은 한복 디자이너 황이슬이 운영하는 모던한복 브랜드로 BTS, 마마무, 전효성 등 K-pop 스타가 착용한 한복으로 알려져 있죠.
리슬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올해 3월 '메타조선'과의 콜라보로 시작됐어요. 메타조선은 소미(Somi)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