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금융 과 #패션 과의 관계는 투자자와 기업간의 관계였어요.그러나 오늘날 금융은 패션과 콜라보하기를 원합니다. 패션 또한 점점 틈새시장을 겨냥해야 하는 시점이지요?#모건스탠리 가 만든 핸드백이 무얼 의미하는지 살펴보자구요.
그간 금융과 패션의 관계는 투자사와 기업 관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어요.
과거에는 중견 패션기업이 상장할 때, 혹은 작은 패션 기업들이 사모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순간이 패션의 이름과 금융의 이름이 나란히 헤드라인에 오르는 유일한 순간이었죠.
그러나 최근들어 변화가 일기 시작했어요. 많은 금융기업들은 점점 리테일과 여행 등 다양한 소비자 산업으로서의 확장을 꿈꾸기 시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