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지가 지난달 #글로벌 #웰니스 연례보고서를 출시했어요. 이 보고서에는 몇 가지 두드러진 점이 있었는데요. 우선 누가 웰니스의 가장 큰손일까요? 그건 5-60대가 아니었어요.. 아울러 기존의 웰빙과는 다른 분야의 웰빙들이 나타나고 있단 점에도 주목해 보자구요.
맥킨지(McKinsey)가 지난달 말 글로벌 웰니스 연례 조사 보고서를 출시했어요. 이 연례 보고서는 4년째 이어오고 있는 맥킨지의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해요.
맥킨지는 매년 건강, 수면, 영양, 피트니스, 외모, 마음챙김이라는 웰빙의 6가지 측면에 초점을 두어 중국, 독일, 영국, 미국 전역의 9,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정리하는데, 올해 연구에선 두 가지 중요한 점이 두드러졌어요. 첫째는 젊은 소비자들이 웰빙을 새로운 방식으로 개념화하고 있다는 것, 둘째는 웰빙이 새로운 곳에서 나타나고 있다는 거예요.
그동안 웰빙에 가장 적극적인 세대는 갱년기나 노년층으로 인식되었지만, 최근 그 흐름은 달라지고 있어요. 맥킨지의 보고서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