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자칫 #가격전략 을 방임하다간 리테일러들은 크게 휘청일 수 있어요. 패스트푸드계 부동의 1위 #맥도널드 는 지난해 가격을 방임했다가 올 상반기 큰 댓가를 치뤄야했죠. 이제 5달러밀을 출시하며 고객 마음을 되돌리려 하고 있는데.. 현재 스코어 성과는 어떻게 나고 있을까요?
오래도록 패스트푸드 업계 1위였던 맥도널드.
이 브랜드가 지난해부터 올 초까지 가격을 무심코 인상한 댓가는 무척 컸어요.
인건비와 식재료비가 나날이 오르는 상황에서, 맥도널드는 가격을 억제하기보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자신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매기도록 방임했고, 그 결과 지역별로 맥도널드에서 20불, 30불짜리 햄버거 세트가 큰 비난에 직면했었죠.
맥도널드의 브랜드 파워는 상당하지만, 그것이 이 브랜드가 애초에 "저렴하게 한 끼 때우기 좋은 브랜드"로 유명하다는 틀을 벗어날 수 있다는 걸 의미하진 않았어요. 맥도널드는 지난 1분기 실적을 놓친 뒤, 버거킹 외 다른 경쟁사들이 출시한 5달러 밀을 자신들도 곧 출시할 거라 발표했어요. 하지만 2분기에도 미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