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엔 소위 #원톱 이라 불리는 기업들이 미스를 냈어요. 스타벅스, 나이키, 그리고 #맥도널드. 맥도널드는 경쟁자들이 모두 한 방향으로 움직일 때 나홀로 다른 방향으로 움직였답니다. 전략적 차별화였을까요, 감이 떨어진 걸까요..? 1위는 감이 떨어지기 쉬운 자리예요. 특히 불경기엔 차별화가 잘 안먹힐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다음 달 말 발표될 여러 기업들의 실적 중에서 아마도 최고의 관전 포인트는 맥도널드의 실적이 아닐까 해요. 맥도널드는 햄버거 프랜차이즈계의 원탑 거성이지만 올해 1분기에는 실적이 그다지 좋지 못했답니다. 그냥 실적만 안 좋은 게 아니라 욕도 바가지로 먹었었죠.
최근 들어 식품 가격이 크게 올랐잖아요? 미국에선 인건비도 가파르게 올랐거든요. 패스트푸드 가격을 인플레이션 상황에 맡겨두면 가격이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게요..?
맥도널드가 그 끝을 몸소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