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인기 #만화 속에 등장하는 브랜드 #UNTRACE.
이 브랜드가 실제 패션브랜드로 출시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이제 패션브랜드는 #컬쳐 와의 연계점을 필요로해요.
어떤 #커뮤니티 와 함께 할것인가가 패션을 좌우하기도 하답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컨텐츠 시대라 불리는 요즘, 우리는 여러 사례에서 OTT 컨텐츠와 패션이 어떻게 서브컬처를 형성하며 판매되는지 보아왔어요.
미국의 넷플릭스에서 파생되는 패션 컬쳐는 전시회와 커뮤니티등으로 확산되고 있고, 중국의 아이치이는 이를 활용해 아예 컨텐츠를 기획하기 전부터 패션을 아우르는 범 컬쳐적인 시나리오를 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