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제이콥스 가 다시 흔들리고 있어요.
코로나 기간, 과연 이 브랜드에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잡음을 불러일으키는 마크제이콥스의 #정리해고
디자이너 오너의 자질에 대한 이야기예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최근 들어 럭셔리 브랜드의 디렉팅 방식은 바뀌고 있어요.
한 명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원톱으로 모든 분야를 다루기 보다는 각각의 세분화된 영역의 디렉터가 공조하는 방식으로 변화되고 있어요.
이런 방식은 과거에는 디자이너들에게 익숙한 방식이 아니었어요. 그러나 디자인이나 스타일을 우선시하던 시대가 뒤안길로 접어들면서, 이제 디자이너들은 나와 같은 레벨의 디자이너들과 합을 맞추는 사회적 스킬들을 갖추어야 할 필요가 생겼죠.
Marc Jacobs가 다시한번 잡음을 일으키면서, Marc Jacobs의 자질에 대한 물음표가 생겨나고 있어요.
Marc Jacobs는 최근 몇 주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매출이 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