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리테일 트래픽 동향에서 좀 이채로운 부분이 있어 소개합니다. 유통의 트래픽 분석은 질적 분석과 양적 분석이 있겠는데요. 요건 어디까지나 양적 분석이란 걸 감안하고 봐주셔요.
메리츠 증권에서 발간하는 Retail Weekly Traffic이란 보고서가 있어요. 주로 주요 유통으로 진입하는 주차장의 차량 수를 측정하거나 Loplat이 제공하는 방문자 수 정보(모바일 소지자 기반)를 바탕으로 트래픽 정보를 제공해요. 유통 하시는 분들에겐 의외로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찾아보셨으면요.
이 Retail Weekly Traffic의 10월 23일자 보고서를 보면, 롯데 계열사 트래픽이 다른 유통사에 비해 매우 두드러지게 성장했음을 알 수 있어요. (보고서에는 각 '기업별 트래픽'을 어떤 기준으로 정의하고 있는지는 쓰여있지 않아요.)
아래는 10월 22일과 10월 15일 기준, 또 8월과 9월 기준 각 기업별 방문자 트래픽을 추린 건데요. 네 기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