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쿠키가 사라지고 있는데 리테일 미디어에서 어떻게 CTV 광고를 쏘나요?"
요즘은 쏴요. ㅋㅋㅋ 이 기술이 지난 2년간 눈부시게 발전했어요. Ad ID를 주고받지 않아도 플랫폼을 오가며 타겟팅하는 법, 머머 있는지 알아볼까요?
요즘 미국이랑 일본에서 리테일 미디어 돌아가는 걸 보면요.
광고주들이 써드파티 쿠키가 사라지면서 리테일러들이 가진 데이터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는 점, 그리고 리테일미디어에서 잠재고객을 타겟팅하면서 막상 광고는 CTV 같은 오프사이트 광고 쪽으로 송출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 지점에서, 리테일 미디어에서 잠재고객을 타겟팅한 뒤 이걸 CTV 광고로 들고 나갈 수 있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GDPR 문제가 떡 하니 걸려있는데 기업 간의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걸까요?
지금 기업들이 접근하는 방식은 규제를 지키면서 타겟을 확장하는 거예요. 즉, Ad ID 없이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