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명품브랜드가 탄생하기 위해선 꼭 수백년의 세월이 필요할까요? 오늘날 가장 견고한 브랜드 중 하나인 #롤렉스 의 사례는 #럭셔리 브랜드 형성이 어떤 전략으로 가능한지 잘 보여줘요. 불과 수십년전 롤렉스는 누구나 살 수 있는 시계였어요.
현재 '럭셔리'라 불리는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오랜 역사 동안 상류층들에게 사랑 받아온 브랜드들이에요.
한때 대중적이었던 브랜드가 뒤늦게 럭셔리로 취급된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오늘날 롤렉스의 위상을 본다면 그렇게 불가능한 일도 아니랍니다. 정밀한 제조, 특수한 재료, 뛰어난 장인 정신으로 콜렉터를 갖게 된다면 이 불가능의 룰은 깨질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