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 #럭셔리 시장에서 #시계 와 #쥬얼리 매출이 새로운 원동력이 되고 있는데요. 시계의 경우, 최근 글로벌하게 #매스티지 브랜드들이 주목받고 있어요. 시계의 에루샤라 불리는 롤렉스, 오데마피게, 파텍필립이 아닌 그 아랫단계의 브랜드들. 어떤 브랜드들이 주목받는지 함 들어볼까요?
요즘 한국에선 럭셔리 시계와 쥬얼리가 백화점 매출 성장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어요. 한때 가죽잡화 중심이던 럭셔리 소비는 최근들어 부쩍 시계와 보석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보통 리테일에선 보통 시계-쥬얼리를 하나의 카테고리로 보는 경향이 있지만,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시계와 쥬얼리의 매출 간에는 상당한 간극이 있어 보여요.
럭셔리 시계 브랜드(바쉐론 콘스탄틴과 피아제 등)를 다수 보유한 리치몬트(Richmont)의 경우, 최근 6월 30일로 끝난 2025년 1분기에서 전체 매출은 쥬얼리 덕에 11% 증가했지만 시계 매출은 7% 감소했다고 전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