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보복적 소비가 아직 충분하지 않다는 얘기가 있지만,
적어도 #티몰 에서 #럭셔리뷰티 제품군에서만큼은 폭발적이에요.
5월 1달 럭셔리뷰티는 티몰에서 200% 성장했어요.
자세한 현황을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Tmall에서 Luxury Pavillion을 처음 만들었을 때, 여기로 달려가는 럭셔리 브랜드들은 많지 않았어요.
하지만 지난해 샤넬뷰티와 마이클코어즈, Coach, Tory Burch, 프라다 등 많은 브랜드들이 Tmall에 입점했죠. 이제 Tmall은 럭셔리 기업이 중국에서 플래그십을 여는 첫번째 온라인 플레이스가 되고 있어요.
코로나 기간에는 발렌시아가와 끌로에까지 합류했어요.
코로나 이후, 중국에서는 기업들의 판매회복을 돕기 위한 여러 장치들이 마련되고 있어요. 지난 3월 21일에는 321 라이브쇼핑축제가 열린데 이어, 곧 다가올 618 축제에는 정부가 발행하는 쿠폰이 가세해 전폭적인 성장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