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의 백미는 역시 #높은#마진율 이죠.
하지만 이 시장이 빈익빈 부익부가 되고 있어요.
일반 브랜드만 못한 마진율을 보여주는 브랜드도 많아요.
현재 #마진율1위 는 #구찌, 럭셔리들의 마진율을 좀 들여다보자구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기업이 럭셔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마진율'이에요.
럭셔리 브랜드들의 판매량은 사실 인디텍스나 유니클로에 비하면 크지 않아요. 글로벌하게 패션 분야의 매출을 보자면 순위는 언제나 1위가 나이키, 2위가 H&M, 3위가 Zara의 순이었답니다. 스포츠 브랜드나 SPA 브랜드의 매출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커요.
하지만 마진율(영업이익률)로 관점을 바꾸면, 이제 순위는 전혀 달라지죠. SPA 브랜드들의 경우 상위 브랜드들이 10%를 기준으로 왔다갔다 하는 실정이지만, 럭셔리 브랜드 중 상위 레벨 브랜드들의 마진율은 30%대를 기준으로 왔다갔다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