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기업들은 점점 더 #가상소매 채택을 늘리고 있어요.
가상소매란 대체 어떻게 이뤄지는 것일까요?
흥미롭게도, 이들의 가상소매는 몇몇 #스타트업 이 독식 중이에요.
주요 플레이어들을 정리해봅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한국에선 아직 1:1 라이브가 상용화되지 않았지만, 미국과 일본에 이제 이들은 '가상 소매(Virtual Retail)'이라 불리고 있어요.
이 가상소매 방식은 팬데믹 기간 동안 빠르게 확산되었죠. 매장의 판매 직원들이 마치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응대하듯 온라인으로 접속한 고객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판매하는 방식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