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기업들의 #SNS#커뮤니케이션 전략이 달라지고 있어요."
#인스타그램 에서 이들의 컨텐츠는 훅 줄어들었죠.
한때 럭셔리 패션의 성지였던 인스타그램을 떠나고 있는 걸까요?
그렇다면 이들은 지금 바라보고 있는 채널은 무엇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지난해부터 럭셔리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는 변화가 생기고 있어요.
Vogue Business에서는 럭셔리 기업들의 2020년 10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인스타그램 피드를 측정했어요. 그 결과 팬데믹을 지나며 럭셔리 브랜드들은 더 적은 게시물을 올리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1년전의 같은 기간에 비해 인스타그램에는 평균적으로 12% 적은 컨텐츠를 올리고 있고, 페이스북에는 평균 4% 적은 포스트를 게재하고 있어요.
Burberry, Dolce & Gabbana, Prada 및 Versace가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를 1/3 이상 줄인 대표적 브랜드들이고, 그 중 Burberry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