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들의 #생산전략 에 큰 변화가 생기고 있어요.
이들은 #리쇼어링 과 함께 #장인 과 #아뜰리에 를 강조합니다.
#LVMH 는 이 변화의 인프라를 형성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준비했어요.
LVMH #Institut_des_Métiers_d_Excellence 를 아시는지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럭셔리들의 제품이 '명품'으로 불리는 당위성은 어디로부터 나올까요? 그들의 제품은 왜 그렇게 비싼 것이며, 거기엔 어떤 정당성이 있을까요?
이 부분은 늘 불확실한 부분이었어요. 대부분 럭셔리 제품의 가격과 밸류는 관습에 의한 것이지만, 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은 그 정당성을 입증하고 싶어합니다. 여기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근거가 바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예술성'과 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의 '장인정신'이죠.
그동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예술성에는 많은 스폿라이트가 비추어져 왔어요. 어떤 브랜드가 성공할 때 우리는 늘 디렉터의 천재성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이 시장은 지금 세속화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