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들의 #브랜드확장.
남들이 주로 화장품이나 홈데코를 런칭할 때, #랄프로렌 은 #커피 와 #페인트 를 런칭했답니다. 신기하쥬?
심지어 해당업계에서 #전문성 을 인정받고 있어요!
랄프로렌의 전략, 함 알아볼까요?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되기를 꿈꾸죠. 그리고 이미 많은 브랜드들이 시도하고 있어요. Fendi는 Fendi Casa를 가지고 있고, Zara는 Zara Home을 가지고 있죠. 지난해에는 Loewe가 Loewe Home Collection을 새로 런칭했어요. 어떤 브랜드가 그 브랜드명 뒤에 'Home'이란 단어를 붙이고 생활 소품을 파는 것은 그렇게 새로운 일이 아닙니다.
한편 최근 들어서는 브랜드들이 F&B 사업에 뛰어들면서 브랜드명을 가진 레스토랑도 많아졌어요. 미슐랭에서는 2017년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중 베스트를 꼽아 발표하기도 했었죠. Chanel, Bvlgari, Marni 등 럭셔리 브랜드들이라면 다들 한 두개 정도의 레스토랑은 운영하고 있어요. 혹시 미슐랭 2017 럭셔리 패션 레스토랑 리스트가 궁금하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