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이도 많지만 중단하는 이도 많은 #구독사업
여기 #라쿠텐 의 뷰티 구독 #Raxi 는 5년째 건재하답니다.
혹시 #Subscription 사업에 관심있으신가요..?
그럼 라쿠텐처럼 하셔야 합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많은 브랜드들이 화장품 섭스크립션 사업을 검토 중이지만, 의외로 구독 사업이 실익이나 성과를 내기는 쉽지 않아요.
최근들어 성공사례로 알려진 경우는 프랑스의 클라란스가 대표적인데요. 클라란스는 제품을 정해두지 않고 그 때 그 때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담도록 해서 흥미를 유지하고 있어요.
또다른 성공 사례로는 일본의 라쿠텐 화장품 섭스크립션 Raxi를 들 수 있어요.
2016년 시작한 이 서비스의 한달 요금은 2480엔. 매월 어떤 제품이 오게될지는 모르는 서프라이즈 구독에 해당하는 제품이에요. 실제로 받게되는 금액은 1만엔 상당에 달한다고 해요.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들은 마치 설날의 복주머니를 열어보는 것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