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디즈니 에서 새로운 #CTV 광고 형태로 #애드버게이밍 이란 포맷을 출시했어요. 광고와 게이밍이 혼합된 스타일,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때유?
최근 CTV 광고가 점점 더 새로운 광고 형식을 덧붙이며 진화하고 있어요.
이달 13일 디즈니는 새로운 인터랙티브 광고 형식을 발표했는데요. Hulu와 ESPN에서 독점적으로 출시되는 이 광고에는 '애드버게이밍(Adver-Gaming)'이란 별칭이 붙어 있어요.
애드버게이밍(Advergaming)은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ing)을 결합한 형태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사용자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거예요. 이를테면 Topgolf라는 실내 골프 게이밍장의 광고는 리모컨으로 게임하듯 스윙을 해 보게 하는데요. 이때 점수가 높으면 Topgolf 할인권 같은 걸 받을 수 있는 거예요. 혹은 맥도널드 광고가 나오면서 룰렛을 돌려 당첨되면 빅맥 쿠폰을 주겠다는 것과 같은 것이죠. 광고 자체가 인터랙티브해진다는 말이에요.
이 인터랙티브 광고 솔루션을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