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연남, 해방촌.. 바야흐로 #골목상권 과 #동네상점 시대예요. 최근엔 큰 기업들도 이 동네상점이 되려는 전략을 쓰고 있답니다. 이들은 왜 작아지려 하는 걸까요? 큰 기업들의 무기는 '힙플감성'이 아니라 #데이터 예요. 미국의 #Evereve, 한국의 #도시주방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저 드디어 일본에 온천 하러 감미당~ ㅋㅋㅋ 일정 되는 날 비행기가 없어서 애먹다가 겨우 잡았네요. 담 달 말인데 벌써 왜케 씐나는지 모르겠지 말입니다앙~!
오늘은 오프라인 리테일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예요.
한국은 지금 바야흐로 '백화점의 전성시대'예요. 2030부터 4050까지, 다시 소비자들의 발걸음은 백화점을 향하기 시작했으니까요.
그런데 이와는 별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