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패션 브랜드들은 다시 #체험형 매장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체험형 포맷은 이제 하나가 아닙니다. #뉴발란스 는 '스포츠 체험'형 플래그십을 낸지 얼마 안되어 '컬처 체험형' 포맷을 다시 개발했어요.
최근 체험형 스토어는 리테일 전략에서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어요.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한 뒤 이커머스로 구매하는 쇼루밍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브랜드들은 매장에 많은 재고를 쟁여두기보다는 제품 구성을 간소하게 가져가고 있어요. 대신 소비자들이 브랜드의 철학과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요소들을 더 배치하는 데 초점을 두죠.
스포츠 분야에선 거의 체육관에 육박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들이 많아요. 나이키의 House Of Innovation은 물론이고, Dick's Sporting Goods와 뉴발란스 또한 직접 운동을 하며 제품을 체험하는 스타일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 중이에요.
뉴발란스는 지난해 4월, 전문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