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패션잡지들이 폐간되고 있어요.
이 와중에 #300억투자 를 유치한 미디어가 있어 화제입니다.
그건 바로 #이탈리아의#FREEDA
소비자호응도 1위를 자랑하는 FREEDA, 어떤 미디어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2017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여성전문 미디어 Freeda는 이제 여성용 매거진이 패션잡지의 포맷이 아님을 선언하는 존재입니다.
많은 패션잡지들이 폐간되거나 인쇄판을 종료했죠. 그리고 온라인판에서 사활을 걸고 있지만 실제로 이들은 여전히 수익의 돌파구를 찾기에 여념이 없는 상황이에요. 오늘날 건재하는 미디어들은 그 미디어를 중심으로 Cult와 커뮤니티, 이커머스가 어우러진 Highsnobiety나 Hipebeast 정도입니다.
여성지들은 그런 기회를 놓쳤어요. 대부분의 패션잡지들은 커뮤니티를 형성하지도, 컬트를 형성하지도 못했죠. 패션에 대한 제안의 역할은 이제 SNS로 넘어가 버렸고, 주 역할이었던 패션계와 소비자의 중간자역할도, 지금은 패션계가 소비자와 직접 만나게 됨으로써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