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를 신규로 런칭하려 할때,
이젠 #매스마켓 보다 #니치마켓 을 노려야 할 시점이에요.
어쩌면 니치마켓도 더 작게 볼 수 있을 때 기회가 발견되는 건지도요.
럭셔리 디자이너가 런칭한 이 새로운 브랜드를 보세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오늘날 신규 브랜드가 공략해야 할 타겟은 매스마켓이 아닙니다.
매스마켓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많은 SKU의 대량생산이란 고비용을 부담해야 하고, 이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판매를하기 위해 또 많은 판촉비를 지출해야 합니다.
매스마켓을 공략한다고 해도 사실 이미 글로벌화 되어버린 Zara나 Uniqlo와 대적할 신규브랜드를 런칭하기는 매우 어렵죠. 이들은 글로벌 시장의 판매량은 베이스로 유리한 생산가격 포지션을 선점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 20년간 콘트리트같은 인지도를 구축해왔어요.
어떤 의미에서 이제 신규주자들에겐 주어진 시장은 니치마켓 뿐이에요. 현실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