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 #뉴스레터 이야기를 다룬 김에, 한때 뉴스레터계의 전설이었던 #모닝브루 가 지금 어떻게 됐는지 들어보실래요? 이들의 스케일업 아이디어에서 배울 점이 있어요.
한때 뉴스레터계의 전설이었던 모닝브루(Morning Brew)를 기억하시나요?
모닝브루는 경제, 비즈니스, 테크,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뉴스를 요약하고 트렌드를 분석해 제공하는 뉴스레터 미디어였어요. 저도 한때 이거 너무 좋아했어요... 제가 원래 이렇게 '뉴스 요약'하는 서비스들을 되게 즐겨 보거든요. 짧고 굵고 강하고, 누구에게나 도움 되는 효율적 정보 전달!
모닝브루는 2020년에 이메일 구독자 250만 명과 매출 2,000만 달러를 달성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죠.
2014년 미시간 대학교 경영학과 출신 오스틴 리프와 알렉스 리버만은 각각 모건 스탠리와 투자 은행에 취업한 뒤, 비즈니스 세계의 최신 소식을 알 수 있도록 뉴스레터를 작성해 WSJ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