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에서도 소리없이 늘고 있는 #GLP1 주사. 아무도 맞았다고는 안하지만 병원에선 늘 대기자리스트를 받고 있는 희한한 현상. #식품 회사들은 이 주사로 인해 식습관이 바뀌는 이들이 꽤 많을 걸로 보고 GLP-1 전문 브랜드를 내고 있어요. 대체 어떤 브랜드고 뭘 파는지 좀 들여다보면요.
GLP-1 계열 약물이 식품 시장을 흔들 수 있을까요?
2023년 미국 성인 60명 중 1명이 이미 Wegovy나 Ozempic 같은 체중감량 주사를 맞았어요. J.P. Morgan은 미국 내 관련 약물 사용 인구가 2030년엔 3천만 명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어요.
이 GLP-1 사용자들의 경우, 주사를 맞는 동안 식욕이 줄고 먹는 방식이 바뀐다네요. 이 변화에서 식품회사들은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어요. 네슬레(Nestlé)가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Vital Pursuit는 'GLP-1 사용자들을 위한 식품'이란 컨셉을 내세운 이 분야의 선두주자죠.
V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