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해외 유통들은 너도나도 #LAB 들을 #런칭 하고 있답니다.
LAB은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터 에요.
왜 갑자기 너도 나도 그러는 걸까요?
고 이유를 함 알아보자구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 르메르디앙 호텔 오시는 분들 계신감요? 오늘 크리테오(Criteo)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컨퍼런스가 있어요. 저는 중간 세션 한 곳에 패널로 참여한답니다. 혹시 오시는 분 있으심 이따가 인사해요~~
오늘은 럭셔리 유통가에 감도는 새로운 흐름이 있어 소개할까 해요. 원래 이 흐름은 뭐랄까.. 옆집에서 조기굽는 정도로 희미하게 냄새가 피어오르던 흐름이었는데요. 움.. 언젠가부터 온 동네에 바베큐 파티가 열린 것처럼 대놓고 지글지글한 트렌드가 되고 있어요.ㅋㅋㅋㅋ
지금 글로벌한 럭셔리 유통들은 저마다 '신진디자이너 발굴사업'이 한창이랍니다. 처음엔 '뭐.. 그냥.. 돈있는 유통들이 새싹들을 키우는 좋은 맘으로 어린 친구들에게 기회를 주나 보다..' 뭐 이런 눈길로 바라봤었는데요. 이게.. 보고 있자니 그런 정도가 아니고 점점 치열한 경쟁이지 말입니다..? 왜냐면 온갖 신진랩들이 전부 2017년부터 좌라락 등장하고 있지 뭐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