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바뀌고 있어요. 한때는 몸에 안좋다고 여겨졌던 #냉동식품 이 점점 #트렌디푸드 가 되고 있어요. 한 쪽에선 #슬로우푸드 가 유행하고 있는 지금, 냉둉식품이 어떻게 확산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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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 제품은 과거에 빠르고 건강에 해로운 식품이라 여겨졌지만, 최근 수요가 많아지면서 보다 트렌드 푸드 영역으로까지 확산되기 시작했어요.
냉동 기술의 발달과 바쁜 현대인의 스케줄은 냉동 식품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있죠. 이미 냉동식품이 몸에 좋건, 좋지 않던 간에 30분 내에 아이들 식사를 준비해야 하는 부모가 많아지는 상황에서 냉동식품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보다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면서 편의성도 도모할 수 있는 푸드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제가 데일리트렌드에서 소개한 사례만 해도 직장인들의 점심 구독형 냉동 도시락인 일본의 Office Nosh, 또 미국에서 100만 이상의 식사를 판매한 Mosaci Foods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