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내년도 #디지털광고예산은 어느 채널에 주로 분배하실 건가요?
페북과 구글 광고가 흔들리는 지금 떠오르고 있는 라이징스타가 있어요.
올해 광고수입이 155% 늘어난 채널, 21.9% 늘어난 채널에 주목하셔요~
아마도 올해도 그러했지만, 내년에도 광고예산은 늘어나지 않을 걸로 보입니다.
올해의 경우, 그러니까 2022년의 경우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지출이 2021년보다 8.6% 증가한 5,674억 9,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원래 올 초에는 15.6%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었어요. 하지만 그 절반 밖에 못미친 거죠.
먼저 알려진 채널들이 올 한해 광고장사를 어케 했었는지 함 볼까요?
원래 예상과 가장 충격적으로 달랐던 친구는 트위터였는데요. 트위터의 전 세계 광고 수익은 올해 4.9% 성장한 46억 7천만 달러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원래는 트위터 광고가 꽤 성장할 걸로 예상되는 기대주였거든요. 원래 예상 성장치는 25.1%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