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시장에서 브랜드들의 실적이 교차하고 있어요. #나이키 는 최근 분기에 2년 만에 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보여줬어요. 2분기 18% 성장한 #룰루레몬 과는 대조적인 상황이죠. 여러분이 나이키라면, 어떻게 난관을 돌파하시겠어요?
나이키가 최근 계속 부진하네요. 나이키의 최근 분기(2024회계연도 1분기, 6-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129억 달러로 2년 만에 처음으로 분석가들의 기대치를 밑돌았어요.
보유 브랜드 중 Nike의 매출은 124억 달러로 전년 대비 3% 증가했고, Converse의 매출은 전년 대비 9% 감소한 5억 8,800만 달러를 기록했어요. Coverse의 위축이 컸지만 Nike 증가세도 생각보다 작았어요.
나이키에 따르면, EMEA, 중국, APAC 지역은 모두 긍정적인 성장을 보인 반면, 북미 시장에서의 매출이 2% 감소하며 성장세를 둔화시켰어요. 다르게 보면, 계속 둔화되는 성장세를 EMEA, 중국, APAC 지역이 떠받쳐 준 덕에 지속적 성장을 유지하고 있단 뜻이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