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니커즈 업계에선 '나이키'와 '아디다스' 점유율이 전같지 않아요. 기존 공룡들을 위협하는 무서븐 신흥 브랜드들, 어떤 상황인지 좀 알아볼까요?
스니커즈 시장에는 지난 3년간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On, Hoka One One, Salomon 같은 신흥 브랜드들이 무섭게 성장하기 시작했고, 스트리트 중심 패션 스니커즈의 Hype는 식고 있는 반면 운동할 때 신는 슈즈들이 각광 받고 있어요.
이런 변화는 스니커즈의 양대 공룡이라 불리던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시장 점유율을 실제로 압박하고 있는 걸로 나타났어요.
로이터 통신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오랫동안 스니커즈 매장 내 진열대 중 80%를 차지하던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점유율에 변화가 일기 시작했어요.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최근 재무 보고서에서 Dick's Sporting Goods 및 Foot Locker와 같은 도매업체가 주문을 줄여 매출에 타격을 입었다고 언급한 바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