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스몰브랜드를 소개하는 #스몰브랜더.
오늘은 #디지털문구 라는 독특한 카테고리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낼나 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2020년 창업해 매년 300%씩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예요~
데일리 트렌드 구독자님, 지난 2023년에 기대되는 브랜드로 소개했던 브랜드 '낼나'를 기억하시나요? 소소한 일상을 다꾸할 수 있는 디지털 다이어리를 주력 상품으로 하는 이 브랜드의 매출은 결코 소소하지 않습니다. 낼나는 창업 3년 만에 2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브랜드인데요. 고등학교 동창 세 명이 모여 만든 낼나는 어떻게 이런 놀라운 수치를 빠르게 만들 수 있었을까요?
내가 쓰고 싶은 더 예쁘고 편리한 플래너를 만들고자 했던 집착이 어떻게 시장의 반응을 만들어냈는지, 요즘 자주 쓰이는 '나다움'이라는 키워드를 낼나는 어떻게 담아낸 것인지를 들어봤습니다. 처음부터 순탄했던 것은 아니지만, 선택의 순간마다 나다움에 집중한 브랜드의 노력이 어떻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