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기업들이 모두 #디지털여권 #디지털제품패스 #DPP 를 개발하기 시작했어요. EU에서 의무화하기로 하면서 이제 패션기업의 소싱 인프라는 대대적인 전환기에 접어들고 있답니다. DPP에는 충족해야 하는 기준이 있어요. 2027년부터 적용되는 이 조항을 기업들이 어떻게 준비 중일까요?
2027년부터 유럽연합(EU)에서 의류 제품에 디지털 제품 패스(Digital Product Passport, DPP) 도입을 의무화하기로 하면서, 글로벌 패션 업계가 대대적인 전환기에 접어들고 있어요.
Bain & Company와 eBay가 2025년 6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DPP는 단순한 규제 대응 수준을 넘어 패션 제품의 생애가치를 최대 두 배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구조적 기회로 평가되고 있어요. 패션 브랜드들이 판매 이후의 가치를 리세일, 수선, 진품 인증 등 다양한 접점에서 새롭게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현재 DPP를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