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은 패션브랜드의 제품보다 #굿즈 에 열광합니다.
오늘날 굿즈는 #돈을버는 #마케팅 이라 불릴 정도예요.
이런 상황에서 패션 브랜드들은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늘어만 가는 굿즈의 세계를 짚어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패션'이라는 것이 오늘날 어떤 방식으로 소비되는지는 과거와 매우 다릅니다.
'패션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제안을 기반으로 옷이나 잡화를 선택하던 시대는 오늘날 크게 흔들리고 있어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SNS를 통해 영감을 얻고 명품과 SPA, 중고품 등을 조합해 자신만의 패션을 만듭니다. 아울러 이제 패션은 타인에게 '나의 가치'를 어필하는 '묵직한 수단'을 넘어서서 '나의 유머감각'이나 '나의 취향'을 어필하는 '가벼운 수단'이 되고 있어요.
오늘날 패션에는 수많은 굿즈(Goods)들이 들어와 있어요.
최근 몇년, 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