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백화점에서 열린 편의점 팝업? 뭘까유?
-'신사업', 어디에 있는 거니.. 시니어? 아니면 부동산?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 종합시장점'을 아시나요?
- 백화점부터 편의점까지 구독에 ‘눈독’ : 유통업체들의 구독 서비스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고물가로 인해 장바구니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충성 고객을 확보하려는 전략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현대식품관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서비스 신청 고객은 지난해 대비 30%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그린푸드는 300여종의 맞춤형 케어푸드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의 '반찬 구독 서비스'도 이용객 수가 매월 3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2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40~50대 소비자들까지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버디 패스' 구독 서비스를 통해 고객 방문을 증가시키고, 편의점들은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