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엇... #아울렛! 백화점을 치고 나오나요..
-엇... #오설록! 아모레의 힘숨찐 효자인가요..
-신세계, 현대, 롯데가 복합쇼핑몰 중심의 출점 전략을 강화 중이에요
- "내수만으론 안돼"…K뷰티·패션 앞세워 해외 진출하는 백화점 : K뷰티와 K패션의 인기를 등에 업고, 국내 백화점들이 해외 진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내년 1월까지 방콕의 센트럴월드에서 K-뷰티 브랜드 15개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전통 한국 놀이 체험과 현지 인플루언서 초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또한, 신세계는 프랑스와 일본에서도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를 열며 매출을 두 배로 증가시켰습니다. 반면, 현대백화점은 일본 도쿄 시부야에 첫 정규 매장을 개설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오모테산도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일본뿐만 아니라 대만에도 팝업스토어를 열며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은 국내 소비 둔화와 백화점 업황 악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각 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