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다시 뜨는 #백화점 #문화센터! 20-30세대들이 찾는다네요.
-한국에서 #알리프레시 가 성공할까요?
-#지마켓 이 연간 1000억 원을 투자한 AI 에이전트 4종!
- "발길에 벌 길 있다"…백화점 3사, 식품관 이어 '문센' 경쟁 : 최근 주요 백화점 3사가 문화센터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며 경쟁적으로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교육 공간이 아닌 고객 유입을 위한 전략적 공간으로 문화센터를 재해석한 결과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아카데미를 약 50% 확장해 990㎡ 규모로 새 단장했으며, K-컬처 강좌를 중심으로 외국인 대상 프로그램까지 강화하며 문화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롯데백화점은 20·30세대의 아트 콘텐트 수요 증가에 맞춰 아트 강좌를 전년 대비 30% 확대하고, 도슨트와 함께하는 아트 투어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했습니다. 현대백화점 역시 직장인 대상 원데이 러닝 클래스나 점심시간 쿠킹 강좌 등 시간대별 니즈에 맞춘 프로그램을 여의도 더현대 중심으로 운영 중입니다. 이처럼 문화센터는 수익보다도 ‘락인(Lock-in)’ 효과와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접점으로 기능하며,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