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점점 미식의 세계에서 다채로운 후광을 발휘하는 신세계백화점!
-움? 편의점에서 캐시미어 니트를...?
-4분기 유통가 전망... 현재 스코어 다소 싸늘합니다....
- 백화점 VIP 혜택 ‘경험의 시대’로…미식·여행으로 확장 :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VIP 고객을 위한 혜택을 단순한 ‘소유’에서 ‘경험과 가치’ 중심으로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밍글스와의 협업을 통해 포핸즈 다이닝 행사를 열었고, 단 10초 만에 전 좌석이 매진될 정도로 호응을 얻었습니다. VIP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절반에 가까운 만큼, 백화점들은 이 핵심 고객층의 취향에 맞춘 미식, 예술, 여행 등 프리미엄 체험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고가 여행상품 브랜드 'VIA SHINSEGAE'를 통해 북극 탐사, 웰니스 투어 등의 고유한 경험을 제공하며, 미쉐린 제휴 레스토랑 사전 예약 서비스도 운영 중입니다. 롯데백화점은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와 협업해 VIP 전용 라운지 이용 혜택을 제공하며, 현대백화점은 마카오 샌즈 차이나, 태국 시암피왓, 일본 한큐백화점 등과 글로벌 제휴를 통해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