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의 유통전략이 대폭 변하고 있어요.
얼마 전 구찌는 이탈리아의 #도매파트너 70%를 잘랐답니다.
남은 30%의 바이어로 구찌는 매출을 지킬 수 있을까요?
변화하는 구찌의 전략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그동안 럭셔리 산업의 유통구조는 몇몇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도매'를 근간으로 해 왔어요.
소위 말하는 '바이어'들이 럭셔리 브랜드들의 제품을 매입해서 각자의 유통에서 파는 방식이었죠. 그 바이어들은 백화점들이나 네타포르테 같은 큰 유통의 바이어 일 수도 있지만 작은 부티크들의 바이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D2C가 부상하면서, 도매파트너를 잘라내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어요. 도매파트너들의 매입량이 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