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가 너무 빨리 바뀌면서, 유통도 브랜드도, 점점 한 품목에 몰빵하기 어려워요. 미래 유통의 핵심은 #구색 인데요. #매출 1위 제품과 #재구매율 1위 제품은 서로 좀 다르답니다. “한 번 많이 파는 것”과 “오랫동안 꾸준히 팔리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고객의 반복구매율을 늘린다는 건 기업에겐 안정적 매출 기반과 예측가능한 경영이란 유리한 고지를 달성한다는 거예요. 과연 재구매율 1위는 어떤 제품들이 차지하고 있을까요? 또 누가 이런 반복구매의 주요 소비자일까요? 최근 일본에서 흥미로운 보고서가 소개되어 가져와 보았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