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상장한 #인스타카트 의 매출 30%는 이제 #리테일미디어, 즉, 광고에서 나와요. 치열해지는 #RMN 시장이지만 인스타카트의 미래는 밝아보인답니다. 이 기업의 광고 플랫폼은 아마존이나 월마트와 경쟁하지 않아요. 아주 독특한 생태계를 만들고 있는 인스타카트의 광고비즈니스 구조를 뜯어볼까요?
안녕하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지난달 상장한 인스타카트의 광고 비즈니스 이야기랍니다. 다른 말로 RMN, 즉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비즈니스라고도 하지요.
인스타카트라는 스타트업의 RMN 매출은 이미 한화로 1조 원을 넘어요.
미국 기술 전문 미디어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에 따르면 인스타카트의 2022년도 광고 수입은 7억 4000만 달러예요. 앞으로 이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미국 시장조사 회사 이마케터(eMarketer)도 2025년에 인스타카트의 RMN 매출이 17억&n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