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일부터 신규나 갱신으로 가입하시는 개인회원분들께 회원제 변경안내 말씀드립니다.
이번 회원제개편의 취지는 결코 불편이나 부담을 드리고자 하는 차원이 아니라..미진했던 회원제를 개선하고 합리화하고자 하는 거랍니다. 그런 취지로 마련한 안이지만 이후에도 부족한 점이 없는지 늘 고민해볼께요.
한가지 부탁말씀은요.
제가 어떤 회원제를 운영하더라도 틈새를 찾아내 악용하는 일은 생길 수 있을거예요. 데일리트렌드의 회비는 하루 한잔 커피가격에 불과해요. 부디 저에게 사는 하루 한잔의 커피값을 남과 나누어 내겠다는 분은 가입하지 말아주세요.
다시말해.. 여럿이 부당하게 돌려 볼 목적으로는 개인이건 기업이건 이용하시지 말란 뜻이예요. 이 말에 어떤 오해의 소지도 있다고 생각되지 않아요. 그런 식으로 이용하는 건 영리한 것도 아니니까 부디 부끄러운 줄 좀 아셨으면요.
3개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개인회원은 12월 1일부터 3개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집의 PC나 랩탑 / 회사 PC/모바일의 3개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앞으로는 기기를 바꿀 때마다 번번이 로그인하실 필요가 없어요. 이 점은 사용하기 훨씬 편하실 거예요.
만약 아이디와 비번을 타인에게 알려주셨다면, 그들의 디바이스로 인해 내가 아예 접속을 하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 있거든요? 12월 1일에 비번을 교체해 미리 이런 사태를 방지해 주시겠어요?

- “쓰던 PC를 바꾸거나 이직해서 회사컴이 바뀌면요? “ : 회사나 집에서 지금 사용하던 PC에서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그리고 1시간 뒤 새로운 PC에서 다시 접속하시면 됩니다. 무언가 설정이 꼬이셨다면,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관리자가 초기화해드려요.
- “핸드폰을 잃어버렸어요” : 만약 로그아웃을 못한 채로 기기를 분실하거나 기기가 파쇄되는 일이 생긴다면 그땐 저희가 초기화해드려요.
새로운 회원제에서조차 편법으로 사용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정기적으로 디바이스 사용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해당 아이디로 몇 종류의 다른 디바이스가 사용되었는 파악하고 있어요. 이 조사는 회원제가 바뀐 뒤에도 지속할 계획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앞으론 하시지 말란 뜻입니다.
11월 할인 이벤트
11월에는 상기 가격에서 추가 할인 이벤트가 벌어진답니다. 기업인데 개인으로 가입해 아이디 돌려쓰기 중이셨다면 부디 이 기간에 제대로 된 멤버십을 구매해주세요.
- 11월에 신규/ 가입하시는 분들은 모두 20%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 월회원으로 이용하시다가 연회원으로 전환하시면서 20% 할인을 받으실 수도 있어요.
- 2018년 1-2월에 가입하여 지금까지 이용해주고 계신 분들, 즉 제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계속 개인회원으로 이용해주신 고마운 분들은 이 기간에 연회원으로 전환하시면 특별히 30% 할인혜택을 드립니다.
- “기존 연회원 해지하고 할인할 때 재가입해서 혜택을 누려보리”, 이것도 가능해요. 이 경우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없답니다.
12월 불편신고 쿠폰 이벤트
12월은 저희가 시스템을 대량으로 굴려보는 첫달이에요. 하다보면.. 생각도 못한 오류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요. 그간 오류 신고해주시면 보통 3천원 내지는 1만원 쿠폰을 드렸쥬…?
기다려주십셔! 12월엔 두배로 3천원은 1만원!, 1만원은 2만원씩으로 쿠폰을 올려 쏩니다. 오류를 발견하셨다면, 즉시 즉시 신고해주시고 쿠폰을 챙겨주세요~~
기분나빠서 탈퇴해야 되겠어요!
에고.. 이런 분들도 계시죠..? 십분 이해합니다…ㅠㅠㅠㅠㅠ
월회원으로 구독하시던 분들은 구독을 그냥 중지하시면 되겠지만, 연회원으로 구독하시던 분들은 어떡해야 하나 생각하실지도요.
저희 정책이 연회원 중도해지시에는 약속위반으로 보고 그간의 할인율 해택을 거두도록 되어 있어요. 즉, ‘연회원 가격’에서 사용일자 만큼만 계산해 환불하는 게 아니라 ‘월회원 가격’으로 사용일자를 계산해 환불하죠.
하지만 이 경우는.. 저희가 합의없이 일방적으로 정책을 바꾸는 것이죠..? 환불을 원하시면 위약금 없이 사용일자 만큼만 제하고 환불해드립니다.
이런 경우, info@dailytrend.co.kr로 환불계좌와 함께 메일 주시겠어요?
연회원도 앞으로는 자동결제
연회원을 그동안 단발성 결제로만 운영해왔는데요. 제 생각엔 이게 좀 지출이 큰 돈이라서 그렇게 하는 게 나을 거 같았지만.. 도리어 번거롭다는 분들이 많으셔서 연 자동결제로 전환합니다.
‘어우, 머에요. 전 부담스러워요!’란 생각이 드시면 결제를 하자마자, My Account > 멤버십 구독관리 > 구독관리 >중지를 통해 자동결제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해마다 또 결제하는 거보단.. 결제하고 나서 그거 클릭하는 게 훨씬 편하실 거예요.
제가 아마추어이다보니.. 이렇게 큰 회원제 변경을 하게 되네요. 번거로운 전환을 하게 되어 다시한번 양해말씀 구하겠습니다.
늘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