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게임커머스 분야를 개척하는 #로블록스 이야기를 들려드렸어요. 게임과 커머스라면, #아마존 도 뒤지면 섭섭하쥬? 아마존도 실물세계와 가상세계를 잇는 새로운 리테일 방식에 대해 장난아닌 야심을 가지고 있어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게임이란 분야에서 커머스를 확장해나가는 로블록스의 이야기를 소개했어요.
최근 '게임'과 '커머스'를 연결하려는 기업은 로블록스 뿐이 아니랍니다. 그동안 게임이나 가상현실 속 쇼핑이 주로 가상 화폐나 디지털 아이템 구매에 국한되어 있었지만 이제 가상 세계에서 실제 상품을 판매하려는 게 기업들의 욕심이에요. 소위 “쇼퍼블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개척해 이커머스를 확장하겠다는 거죠.
이커머스 노출은 이제 모든 채널이 포화될 대로 포화되었어요. 만약 게임과 커머스가 통합될 수 있다면, 이건 완전히 새로운 채널이 될 수 있는데요. 게임사 입장에서도 인기 게임의 팬층이 원하는 브랜드 굿즈나 현실 연계 상품을 직접 판매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