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 기업들이 너도나도 #건기식 시장에 뛰어들고 있어요. 이 시장은 '뷰티'와 '제약', 그리고 '푸드'가 만나는 시장이에요. 뷰티 기업들이 다른 카테고리에 밀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플레이해야 할까요?
오랫동안 보충제 시장은 '제약' 회사들의 시장이었어요. 그러나 최근 콜라겐, 케라틴 등 미용 목적의 서플먼트가 증가하면서 더 많은 브랜드들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 비타민, 미네랄 및 보충제의 판매는 점점 증가해왔어요. Mintel에 따르면 2022년 미국 시장은 360억 달러로 추정되고 2027년까지 약 45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도 상황은 다르지 않아요. 4조 8천억이었던 건기식 시장이 팬데믹 이후 6조 원대로 25% 성장했는데요. 그간 건기식 시장은 5-60대가 주도권을 쥔